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공동 학술행사 개최
  • 등록일 2021-09-23 조회수 1525
0923-600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23일(목)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 15층 센트럴파크에서 ‘지역 탄소중립 역량강화를 위한 제도구축 과제’를 주제로 한국법제연구원-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공동 학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법제연구원과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가 국회, 중앙정부 및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역의 탄소중립이행 상황을 공유하고 관련 제도 개선 및 제도 구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 에너지센터의 탄소중립지원센터로의 전환 모색(김홍장 당진시장)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구성 및 운영 제언(김승수 전주시장) ▲화성시 탄소중립계획 수립 및 이행 장벽(서철모 화성시장)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지방정부의 중점과제(이재준 고양시장) ▲지역 탄소중립 지원 전략 및 방향(이승준 환경부 탄소중립이행TF 과장) ▲기후위기대응법 하위법령 제정을 위한 지역과제 제안(장은혜 한국법제연구원 기후변화법제팀장)의 다양한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이어진 토론 세션에서는 전체 참석자들이 지역 탄소중립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주고받았다.
 
본 학술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었으며, 한국법제연구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KLRIofficial)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지난 6월 11일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탄소중립 전략 수립, 지역에너지전환 등과 관련하여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일자: 2021년 9월 23일
장소: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 15층 센트럴파크 및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