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 등록일 2021-09-16 조회수 2311
한국법제연구원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2일(목) 「규제개혁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등 규제개혁에 공로가 큰 기관 및 개인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으며, 한국법제연구원은 선제적 규제혁신로드맵 구축 등을 통해 정부 규제혁신 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한국법제연구원 조용혁 규제법제연구센터장은 규제샌드박스 5법(산업융합법, 지역특구법 등) 입법 지원과 규제혁신 관련 해외법정책 분석 등을 통해 규제 법제도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법제연구원 김계홍 원장은 “다양한 분야의 입법연구 지원을 통해 국가의 법제 및 정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한국법제연구원의 존재 이유”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소통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신산업·신기술 육성을 저해하는 규제를 신속하게 정비하고 주요 산업분야에 대한 규제혁파를 입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규제혁신법제연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일자: 2021년 9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