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 2021년 연구성과보고회 개최
  • 등록일 2021-12-21 조회수 849
★035A2350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21일(화)-22일(수) 양일에 걸쳐 한국법제연구원 대회의실 및 줌(Zoom) 웨비나 방식으로 2021년 연구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1년도에 한국법제연구원에서 수행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차년도 연구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법제연구원 임직원 및 학계 전문가 약 1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연구성과보고회는 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전체 연구 분야에 대한 성과 소개와 전문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양일간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연구본부(세션1) ▲법령번역센터·대외협력홍보팀(세션2) ▲혁신법제사업본부(세션3) ▲미래법제사업본부(세션4)에서 각 사업의 성과를 발표했다. 발표된 연구 성과 내용을 토대로 박균성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남연 법제처 법제교류협력담당관 과장, 오정우 국무조정실 규제혁신총괄과장, 조도희 행정안전부 국민예산감시단2기 단원,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 양용현 한국개발연구원 규제연구센터장, 장덕진 청와대 정책기획위원회 사회적가치TF 위원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피드백을 제공하고 향후 후속 연구에 대해 조언했다.
 
한국법제연구원 김계홍 원장은 “2021년 우리 연구원은 ‘미래혁신과 국민행복을 추구하는 입법 연구 플랫폼’이라는 비전(Vision)을 가지고 ‘혁신․포용에 기반한 공정․신뢰 사회 구축을 위한 법제 연구’를 연구사업 목표로 연구사업을 추진하였다”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한 해 동안 연구자들의 고민과 노력을 통해 이루어낸 결과물을 공유하고 후속연구에 대한 조언을 주고받으며 국책연구기관으로써 한국법제연구원의 기관 설립 목적 달성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일자: 2021년 12월 20일-21일
장소: 한국법제연구원 대회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