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초청 제43회 입법정책포럼 개최
  • 등록일 2021-03-29 조회수 2127
한국법제연구원 제43회 입법정책포럼 개최 사진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29일(월) JW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2(5F)에서 ‘코로나19,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을 발제자로 초청하여 제43회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하에 제한된 참가인원으로 진행되었으며, 동시에 한국법제연구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klDPxaVVZ__zwKy4tno8g/featured)에서 생중계되었다.
 
한국법제연구원 김계홍 원장은 개회사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되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불빛이 더욱 커지는 것 같다”며 “오늘 포럼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국민이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관련 법 제도 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강립 처장은 코로나19 이후 지난 1년간의 대응과정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국민의 빠른 일상회복을 위한 백신, 치료제 도입 등 식약처의 당면과제들에 대해 발제했다. 특히 일상과 방역의 조화를 추구하여 경제 피해를 최소화했던 코로나19 대응전략을 공유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한 식약처의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입법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입법과제를 발굴하는 자리로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그동안 정세균 전 국회의장, 김형연 전 법제처장, 김상조 전 공정거래위원장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포럼에 참석해 발표한 바 있다. 
 
 
일자: 2021년 3월 29일
장소: JW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2(5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