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RI뉴스
- 등록일 2015-04-02 조회수 1647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원)과 법제처(처장 제정부)는 4월 2일(목) 18:00, 세종시 소재 식당에서 제1회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했다.
한국법제연구원에서는 이원 한국법제연구원장, 박영도 기획조정본부장, 연구부서 실장이 참석했고 법제처에서는 제정부 법제처장, 황상철 차장, 각 실 국장 등 양기관 관계자 18명이 참석했다.
이원 원장과 제정부 처장의 취임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번 협의회는 부처와 연구기관 간의 실질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 ▲국정과제 효율적 추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방안 ▲기관간 정보공유 및 지식 교류 확대 방안 ▲정책 홍보등 협력 증진 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이원 한국법제연구원장은 협의회에서 연구원 현황과 주요연구사업을 소개했고, 법제연구원의 2015년도 연구계획과 세부 연구과제등을 법제처 관계자들에게 설명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양 기관 관계자들은 연구원이 주요 국정과제와 관련된 연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법제처 법제관의 참여활성화 방안을 논의했고 법제이론 및 실무정보 교환을 위한 합동 워크숍 개최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법제연구원 이원 원장은 “본격적인 정부세종청사 시대를 맞아 법제연구원은 정부기관과의 활발한 교류와 입법지원을 통해 대한민국의 입법정책을 뒷받침하는 최고의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정책협의회 개최의의를 설명했다. 법제연구원은 2014년 1월 말 세종시 이전을 완료한 바 있다.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한국법제연구원과 법제처는 계속해서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 나갈 예정이며 정책협의회를 정례화 하여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일시: 2015년 4월 2일(목)
장소: 세종시 소재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