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 <2024 전국 대학생 UAM 올림피아드> 규제혁신 부문 주관
- 등록일 2024-10-31 조회수 172
한국법제연구원(원장 한영수)은 31일(목) 김천드론자격센터에서 미래 UAM(도심항공교통) 핵심 기술 교류와 항공교통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2024 전국 대학생 UAM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
올림피아드는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하고 한국법제연구원,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전파진흥협회가 각 부문을 주관했다.
올해 신설된 ‘규제혁신부문’은 한국법제연구원이 주관하며, UAM 올림피아드 본선 대회를 앞두고 4월 29일부터 7월 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했다.
아울러, 주최 및 주관기관들은 지난 7월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본선 진출팀을 위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이는 UAM 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참가팀들의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종 수상은 총 5개팀(각 부문별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2점, 베스트혁신상 1점)에게 주어졌으며, 최우수상 수상팀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우수상과 장려상은 한국법제연구원 원장상이, 베스트혁신상은 김천시장상이 수여되었다.
한영수 한국법제연구원장은 “대학생들이 이번 올림피아드를 통해 UAM 관련 법제도를 탐구하고, 규제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소중한 경험을 쌓기를 기대한다”며 “한국법제연구원은 UAM 공공기관 협의체 일원으로서 도심항공교통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규제혁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정부의 규제혁신을 위한 인프라 지원에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신성장 4.0 전략 - 新기술, 新일상, 新시장’ 실현을 위한 규제법제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일 자: 2024.10.31. (목)
장 소: 김천드론자격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