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현대경제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2023-05-23 조회수 221
현대경제연구원-0523
 
한국법제연구원(원장 한영수)은 23일(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더클럽 5층에서 현대경제연구원(원장 허용석)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법제연구원과 현대경제연구원은 기관 간 업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정책분야 연구·학술역량 증진과 기관의 성과를 확산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연구자료, 보고서 및 기타 자료 등 정보 공유활용 ▲공동 학술행사 개최 및 양 기관의 세미나, 포럼 등 상호 참석 ▲연구사업 및 현안과제 등에 대한 상호 자문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법제연구원 한영수 원장은 “급변하는 국제 정세와 남북관계 속에서도 남북협력과 교류를 위한 연구는 지속되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현대경제연구원과 한국법제연구원이 단발적인 교류를 넘어 양 기관의 실질적이고 중장기적인 교류를 통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현행 남북관계 및 통일 관련 법제의 제개정에 필요한 연구를 수행하고, 북한법령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등 한반도 평화 통일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일시: 2023년 5월 23일
장소: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더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