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한국법제연구원,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발제자로 초청 ‘시대변화와 미래대응, 농업농촌의 과제’입법정책포럼 개최
  • 등록일2023-06-07 조회수280
 
 
□ 한국법제연구원(원장 한영수)은 8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세종시에 위치한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이 발제자로 참석한 가운데 ‘시대변화와 미래대응, 농업농촌의 과제’를 주제로 제55회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한다. 
 
 ㅇ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포럼은 한국법제연구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klri_lawforall)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 조재호 청장은 발제에서 기후위기, 후계농 부족, 고령화 등 농업, 농촌의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살펴보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입법 과제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ㅇ 특히 스마트하고 매력적인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한 방안으로 ▲스마트 농업의 확산,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농가 맞춤형 정보 제공, ▲농업부문 탄소저감 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 한영수 한국법제연구원 원장은 “작년 개청 60주년을 맞은 농촌진흥청은 ‘농업은 스마트하게, 농촌은 매력있게’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농업의 미래희망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한국법제연구원도 변화하는 농촌 환경에 적합한 실효성 있는 입법대안을 적극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입법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입법과제를 발굴하는 자리로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그동안 이완규 법제처장, 유제철 환경부 차관, 최민호 세종시장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다양한 주제로 발제했다. 
  
  
 *별첨: 행사 포스터
  
  
배포일시: 2023. 06. 07. (수)
관련문의: 기획조정실 대외협력홍보팀 임소진 선임행정원 (044) 861-0323
배포부서: 기획조정실 대외협력홍보팀 (044) 861-0323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