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한국법제연구원, 김연명 前 청와대 사회수석 초청 포럼 개최 –문재인 정부 포용정책의 성과와 과제 -
  • 등록일2021-05-24 조회수2012
 
□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24일(월) 오후 4시부터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김연명 중앙대학교 교수(前 청와대 사회수석)를 발제자로 초청하여 ‘문재인 정부 포용정책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제44회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하였다.
 
 ㅇ 이번 포럼은 한국법제연구원 유튜브 채널* 에서 생중계되었다.
    * https://youtu.be/c6_R0T20nZk
 
 ㅇ 한국법제연구원 김계홍 원장은 개회사에서 “현 정부 정책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제언은 입법 정책 수립에 이바지하고 입법 활동을 지원하는 한국법제연구원 구성원의 연구 선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김연명 前사회수석은 포럼에서 포용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고용안전망, 소득안전망, 의료·돌봄안전망, 방역의료체계 등 현 정부 사회안전망의 성과를 소개한 후 정책적, 입법적 과제를 제시했다.
 
 ㅇ 특히 김 前수석은 발제에서 코로나19 이후 취약계층을 위한 노동 안정화 및 상병수당 도입, 공공보건의료체계 강화를 위해 법·정책을 정비할 것을 강조했다. 
 
□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입법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입법과제를 발굴하는 자리로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그동안 정세균 전 국회의장, 김형연 전 법제처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포럼에 참석해 발표한 바 있다. 
 
 
배포일시: 2021. 05. 25. (월)
관련문의: 기획조정실 대외협력홍보팀 최지연 팀장 (044) 861-0431
배포부서: 기획조정실 대외협력홍보팀 (044) 861-043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