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등록일2016-01-12 조회수2105
2016년도 직원 및 대체인력 채용 공고
한국법제연구원에서 근무할 직원 및 대체인력을 모집하오니 유능한 인재 여러분들의 많은 응모 바랍니다.
2016년 1월 12일
한국법제연구원장
1. 모집분야 및 인원(총 2명)
모집분야 |
채용직위 |
업무내용 |
인 원 |
근무부서 |
총무 |
계약직원 |
° 총무(계약, 구매) 업무 ° 경영지원 제반 업무 |
1명 |
경영지원실 총무팀 |
회계 |
육아휴직 대체인력 |
° 세무업무 ° 회계 결산 업무 |
1명 |
경영지원실 재무회계팀 |
2. 응시자격요건
구 분 |
내 용 | |
응시자격 |
총무 (필수) |
° 학사 수준의 업무수행 능력이 인정되는 자로서 사회과학계열의 전공자 ° 토익 800점(텝스 637점, 토플 91점) 또는 토익스피킹 130점(OPCI IM2) 이상 득점자 ° 워드프로세서, 컴퓨터 활용관련 자격 보유자 ° 운전면허 소지자 |
회계 (필수) |
° 학사 수준의 업무수행 능력이 인정되는 자로서 해당 직무 수행에 적합한 자 ° 토익 700점(텝스 555점, 토플 79점) 또는 토익스피킹 120점(OPIC IM1) 이상 득점자 ° 회계 및 금융관련 자격 보유자 | |
공통자격요건 |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남자는 채용공고일 현재 병역필 또는 면제자 ° 해당 직무 수행 경력자, 이전지역 및 지역인재 등 우대 ° 2016년 2월 1일부터 근무 가능한 자 ※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법령에 의거 우대 |
3. 전형방법
□ 1차 전형: 서류심사(40점, 5배수 선발)
° 심사기준
1) 사회과학계열 전공 적격심사 및 대학교 4개년 성적 반영
2) 공인 어학시험성적 반영(토익, 토플, 텝스 등 영어성적에 한함)
3-A) 워드프로세서 및 컴퓨터 활용관련 자격증 반영(총무분야 심사)
3-B) 회계 및 금융관련 자격증 반영(회계분야 심사)
4) 운전면허 소지자(총무분야 심사)
□ 2차 전형: 면접심사(60점)
° 기본소양 및 인성, 실무능력 및 역량 평가
4. 제출서류(원서접수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에 한함.)
구 분 |
내 용 |
응시자 전원 |
°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첨부양식, 자기소개서 3매 이내)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1차 전형 합격자 |
° 자격증 및 외국어 시험성적(TOEFL, TOEIC, TEPS, JLPT 등) 사본 각 1부(해당자에 한함, 외국어 시험성적 소지자의 경우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성적만 해당) ° 학위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 경력증명서(해당자에 한함) ° 주민등록등본 1부 °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취업보호대상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증명서 각 1부(해당자에 한함) |
5. 근무조건
° 신 분 : 비정규직 기간제 근로자
° 채용(계약)기간(단, 휴직자 조기복직시는 조기복직 전일까지)
- 총무분야 : 2016.02.01.~2017.01.31.(1년)
- 회계분야 : 2016.02.01.~2016.12.31.(11개월)
° 보수 및 복리후생 : 연구원 내규에 따름, 4대보험, 복지포인트 부여 등
° 근무시간 : 1년 이상 근무 시 퇴직금 지급, 주 5일 근무
6. 전형일정
일 시 |
구 분 |
세부내용 |
2016.1.12.~1.26. |
채용공고 |
연구원 홈페이지 및 알리오 게시 |
2016.1.26.(화) |
서류심사 및 1차 전형 합격자발표 |
연구원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예정 |
2016.1.28.(목) |
면접심사 |
예정 |
2016.1.29.(금) |
합격자 선정?통지 |
연구원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
2016.2.1.(월) |
인사발령 |
예정 |
7. 응시원서 접수
° 접수일시 : 2016.01.12.~2016.01.26. 11:00까지 제출 또는 도착분에 한함
° 접 수 처 : 한국법제연구원 경영지원실
° 접수방법 : 본인 또는 대리인 직접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
※ 우편접수 시 보내실 곳 : (30147)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1934 한국법제연구원 경영지원실 인사담당자 앞
7. 유의사항
° 제출서류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 응시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서류를 접수하기 바라며,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제출서류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시험에 관한 규정을 위반한 자는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서류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조정본부 경영지원실(전화: 044-861-0339)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