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K Repository

Metadata Downloads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강현철-
dc.date.accessioned2019-06-05T12:29:56Z-
dc.date.available2019-06-05T12:29:56Z-
dc.date.issued2006-12-20-
dc.identifier.issn1226-3664-
dc.identifier.urihttps://www.klri.re.kr:9443/handle/2017.oak/6834-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법제연구원-
dc.title교육양극화 해소를 위한 법제 정비방안 연구-
dc.typeArticle-
dc.citation.date2006-
dc.citation.endPage198-
dc.citation.publisher한국법제연구원-
dc.citation.startPage169-
dc.citation.title법제연구-
dc.citation.volume31-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강현철-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법제연구, Vol. 31 Page. 169-198, 2006-
dc.identifier.localId16373k-
dc.rights.accessRights원문무료이용-
dc.subject.keyword교육법제-
dc.subject.keyword교육양극화해소-
dc.subject.keyword전문대학원-
dc.subject.keyword사회양극화해소-
dc.subject.keyword법제연구-
dc.subject.local교육양극화-
dc.subject.local교육법-
dc.subject.local사회양극화-
dc.type.local법제연구-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강현철-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 서 론
Ⅱ. 교육양극화의 개념과 원인분석
1. 교육양극화의 개념
2. 교육양극화에 대한 원인분석
Ⅲ. 교육양극화 해소를 위한 각국의 법제 동향
1. 영국의 교육의 질 향상도 평가와 교육투자 우선지역사업
2. 프랑스의 교육투자우선지역사업
3. 미국의 기초학력증진 및 소외지역 교육여건개선정책
4. 비교법제의 시사점
Ⅳ. 교육양극화 해소를 위한 법제 정비방안
1. 학교교육에 기초한 사회통합과 교육양극화해소
2. 지역간 사회통합과 교육양극화해소
3. 계층간 사회통합과 교육양극화해소
4. 교육정책과 양극화-전문대학원 정책에 비추어
V. 결 론
-
Files in This Item:

qrcode

  • mendeley

해당 아이템을 이메일로 공유하기 원하시면 인증을 거치시기 바랍니다.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