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공직자 부패행위에 관한 비교법적 연구

Keyword 부패; 부패방지법; 부패행위조사국; 국가청렴지수; 행동강령

Ⅲ. 기대효과

□ 싱가포르의 정치?경제?사회?문화영역에서의 부패의 원인과 현상 및 대책에 관한 본 연구는 부패의 원인과 대책에 관한 학술적?정책적 연구로서의 가치를 가짐

□ 싱가포르의 강력한 부패예방수단은 우리의 부패예방정책에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됨

□ 싱가포르 부패행위조사국의 부패행위 조사과정의 효율성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큼

□ 강력하고 엄정한 부패에 대한 제재수단뿐만 아니라 부패에 대한 예방적 교육 및 훈련, 공무원의 처우개선에 관한 인식 등을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