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공정거래법 전면개편 방안’ 주제로 입법정책포럼서 강연
  • 등록일 2018-12-13 조회수 2073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공정거래법 전면개편 방안’ 주제로 입법정책포럼서 강연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익현)은 13일(목) 오전 7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즈룸(5F)에서 ‘공정거래법 전면개편 방안’을 주제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발제자로 초청하여 제33회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했다. 
      
김 위원장은 법 제정 38년 만에 공정경제와 혁신성장 등 새로운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추진하고 있는 공정거래법 전면개편 방안에 대해 강연했다.
 
한국법제연구원 이익현 원장은 “공정경제 구현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법제의 정비를 통한 제도화가 되어야 할 것이고, 법제 정비를 위해서는 전문적 연구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포럼에서 많은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전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새로운 입법과제의 발굴과 입법성과에 대한 의견교환의 장으로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그동안 정세균 전 국회의장, 김외숙 법제처장, 양창수 전 대법관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포럼에 참석해 발표한 바 있다.
 
일자: 2018년 12월 13일(목)
장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즈룸